Lee's Grow up

[인강리뷰]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 - 기본편 본문

일상/독서

[인강리뷰]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 - 기본편

효기로그 2019. 12. 5. 13:01
반응형


개인적으로 공부하다가 JPA, ORM, Hibernate 등등.. 단어들을 인터넷을 통해 자주 접하게 되어서 블로그나 참고자료를 찾아보는데 내용이 복잡해서 관련 책을 알아보다가 찾아냈다. 저자는 현재 우아한형제들 개발 팀장으로 계시는 김영한님이다.
해당 책은 Inflearn을 통해 인강으로도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독학에는 인강이 조금 더 이해하기 쉬울 거 같아서 인강을 선택하였다.

이런 걸 배울 수 있어요

  • JAP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 JAP의 내부 동작 방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객체와 DB 테이블을 올바르게 설계하고 매핑할 수 있습니다.
  • 실무에서 자신있게 JPA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 - 기본편

객체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려면 개발자는 많은 코드와 SQL을 작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객체를 SQL로 변환하는 단순한 일부터, 객체의 상속 구조를 테이블에 저장하는 복잡한 일까지, 개발자는 객체와 데이터베이스 사이에서 무수한 매핑 코드와 SQL을 직접 작성해야 합니다. 자바 ORM 표준인 JPA는 SQL 작성 없이 객체를 데이터베이스에 직접 저장할 수 있게 도와주고, 객체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차이도 중간에서 해결합니다.

강의 목표

앞으로 진행할 JPA 강의는 크게 기본편과 활용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강의는 기본편입니다.

마치며

뭐 대충 강의 내용은 이러하고 자세한 내용은 인프런을 통해서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실상 가격이 부담되다 보니 구매를 망설이던 강의였는데, JPA나 Hibernate가 왜 등장했고 어떤 방식으로 동작하는지 핵심 기술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기 때문에 만약 JPA를 쓰시는 분이라던가 책으로 공부중인데 이해가 어려우신 분들은 인강과 책을 같이 공부하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으로 강의를 보고 내용을 블로그에 조금씩 정리할 계획입니다.

 

[JAVA/JPA] JPA 와 ORM 기본 개념 Hibernate ORM

해당 내용은 인프런의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기본편 - 김영한 의 내용을 기반으로 정리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강의 또는 책을 구매하셔서 자세히 알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ORM 이란?..

lee1535.tistory.com

 

[JAVA/JPA] 영속성 컨텍스트 EntityManage JPA 동작 방식

해당 내용은 인프런의 자바 ORM 표준 JPA 프로그래밍 - 기본편 , 김영한 의 내요을 기반으로 정리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강의 또는 책을 구매하셔서 알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해당 글을 읽기..

lee1535.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