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s Grow up

[독서리뷰]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웹 프로젝트 - 개정판 본문

일상/독서

[독서리뷰]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웹 프로젝트 - 개정판

효기로그 2020. 3. 9. 10:15
반응형

스프링 공부를 하고 싶어서 여러 블로그, 커뮤니티 등을 참고해서 책을 선정하기로 마음 먹었다. 사실 맨 처음 사람들이 추천해주는 토비의 책으로 공부하려고 했으나.. 우선 책의 두께가 있어서 그런지 책을 보기도 전에 덜컥 거부감과 부담이 생겨서 좀 더 이론보다는 구현을 해보자라는 마음에 해당 책을 선택했습니다. 우선 내용은 신입??이 스프링기반 웹 프로젝트를 기본은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책 소개

이 책은 Spring Framework를 사용해서 웹 프로젝트를 어떻게 생성하고, 진행하는지 설명하는 책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스프링으로 웹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게시물 관리를 만들어 보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모든 웹 프로젝트는 그 성격에 따라 구성과 구조가 다르기는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게시물 관리 모듈의 집합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웹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게시물을 다음과 같은 예제들로 작성합니다.

목차

  1. 스프링 개발 환경 구축
  2. 스프링 MVC 설정
  3. 기본적인 웹 게시물 관리
  4. REST 방식과 Ajax를 이용하는 댓글 처리
  5. AOP와 트랜잭션
  6. 파일 업로드 처리
  7. Spring Web Security를 이용한 로그인 처리
  8. 부록

저자 소개 - 구멍가게 코딩단

프로그래밍을 좋아하지만. 남들 앞에 나설 용기 없는 10년 차 이상 개발자, 현업 관리자, 강사들의 비공개 모임.
어린 시절 구멍가게 앞 아저씨들이 인생의 진리를 가볍게 던졌던 것처럼 프로그래밍의 오의를 가볍게 던지고 싶은 사람들의 모임

느낀점

우선 읽은 사람들 모두, 예제에 나온 오타, 맞춤법 등의 악평이 많지만... 뭐 저는 읽으면서 불편하다고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스프링 프레임워크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 보다는 예제를 통한 프로젝트를 구현하는게 목표인 책이다 보니, 책을 읽어가면서 부족한 부분은 Spring Docs나 다른 블로그 등을 참고해서 이론부분을 채워가면서 읽으니까 좀 더 스프링에 대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프링에 대해서 처음 입문하고, 스프링 하면 덜컥 겁부터 나는 저같은 사람에겐 소중한 책이였던것 같습니다.
스프링을 공부해야 하는데 책이 어렵고,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반응형
Comments